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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E경진대회
CDE Contents/Software/Maker분야에 최고의 작품을 모집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CDE Contents/Software/Maker저변을 확대하고, 일반 국민들의 CDE(Computational Design and Engineering)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켜 관련 산업이 국내 주요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이번 경진대회는 일반부와 학생부로 참가 자격이 구분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대상을 비롯하여 한국CDE학회 회장상과 부상, 그리고 특별상이 수여됩니다.

  1. 공무분야
    지정된 주제가 없는 자유 공모이며, CDE 컨텐츠 부문, CDE 소프트웨어 부문, CDE 메이커 부문을 각각 별도로 접수
    부문 내용 세부 내용
    CDE 컨텐츠 제품을 형상화하여 기획·생산하는데 사용하기 위한 디지털 정보 (예시: CAD 모델),혹은 디지털 정보를 포함하는 물리적 결과물 - 3D 스캐닝 및 3D reconstruction등을 이용한 3D 모델링 방법도 활용 가능 3D프린팅과 같은 생산방식의 민주화에 대한 고려를 장려함.
    -물리적인 결과물 없이 디지털 정보만 존재하여도 실제 생산의 가능성이 높고, 컨셉의 완성도와 상세정도가 높으면 출품가능
    -물리적인 결과물로 제작된 경우, 디지털정보와 함께 제출 하여야 하며, 출품자의 아이디어가 아닌 경우 지적재산권에 문제가 없어야 함.
    CDE 소프트웨어 제품의 설계 및 생산 및 사용과정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결합된 형태의 도구
    CDE 메이커 필요한 것을 손수 만들고, 공유하며 혁신하는 메이커들의 창작 활동 및 생산의 민주화에 기여하는 창작물 -오픈소스 하드웨어, 3D 프린팅, CAM, 자동화, 엔터테인먼트, HCI (Human-Computer Interaction), MMI(Man- Machine Interaction), 인공지능 등 특정분야에 국한하지 않음.
  2. 참가대상 및 제한 사항
    (1) 학생(국내외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모두), 일반(프리랜서, 중소기업, 대기업 모두) 학생과 일반으로 구성되는 팀은 일반부에 포함됨
    (2) 다음에 해당하는 작품은 응모할 수 없으며 추후 알려지면 입상을 취소함
        - 타 대회 입상작, 모방작, 제작 사실이 허위인 경우
        -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작품
        - 공모 분야에 해당되지 않는 제품
    (3) 접수된 작품의 저작권은 개발자에게 있으며,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음
    (4) CDE 컨텐츠 부문의 경우 본 대회를 위해 준비된 모델에 한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5) 심사기간 중 필요한 경우 심사위원의 직접 면단에 성실히 응해야 하며, 공동/단체 작품
    인 경우 제작자 전원의 이름을 기재해야 함.
    (6) 기 수상작도 출품할 수 있으나, 수상 이후 개선된 부분만을 심사대상으로 인정함
    (7) 프로그램 및 모델 실행에 필요한 부가 장치나 특별한 운영 환경이 필요한 경우는 학회 로 문의
  3. 심사진행
    1. 1차 - 작품설명서 심사
    2. 2차 - 발표 심사
  4. 진행일정(약간의 변동 있을 수 있습니다.)
    구분 일자 제출품/대상
    신청서 접수 매년 5월 1일 - 5월 31일 참가신청서
    작품접수 매년 6월 10일 - 6월 30일 작품설명서와 파일
    1차 평가 매년 7월 초 서류심사
    2차 평가 매년 7월 말 1차 심사 통과 작품 대상으로 발표평가
    시상 및 전시 매년 하계 학술대회 일정에 시상 입상자